카카오톡 친구추가: 말톡  |  사용문의,유심설명,말톡안내
인증
해외에서 070번호 인증하는 방법(서비스 신청 전에는 070번호 발급이 불가합니다.)
1) 말톡 설치 후 해외 번호를 인증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해외에서 070번호 서비스 신청 하기 !
2) 본인확인서류(여권이나 신분증, 본인 인증사진 등)를 첨부해 주셔야 합니다.
3) 해외 사용자 070번호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업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070번호신청서 워드파일 또는 070번호신청서 이미지파일을 다운받아 private.mng@dial070.co.kr 으로 본인확인서류(여권이나 신분증, 본인 인증사진 등)를 첨부해 보내주세요.
중국, 필리핀, 태국에서 070번호 구매시 5,000원 종량제 상품도 함께 구입해야 합니다.
중국, 필리핀, 태국 국적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모든 국적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첨부서류 중 신분증에 대한 주의사항
① 신분증은 한국 국적일 경우 반드시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중 하나만 등록 가능합니다.
② 신분증은 주민번호 뒷 자리를 가려야하며 식별 가능한 신분증만 접수 가능합니다.
셀카 사진은 반드시 본인이 핸드폰을 들고 찍은 본인 사진이어야 합니다. (증명사진 X)
④ 셀카 사진은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사진 이어야 합니다.
⑤ 신분증은 국적이 해외일 경우 반드시 여권으로만 등록 가능합니다. (여권이 없는 경우 신청불가)(미국 학생증, 기타 외국 자격증 X)
⑥ 해외회원 070번호신청 시 휴대폰 명의자가 아닌 신청자 라도 신청자의 신분증, 셀카 제출 시 가능합니다.
1. 국내/해외 인증
인증번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할 시, 아래 연락처를 통해 연락주세요.
(1) 고객센터: 070-7687-3000
(2) 이메일 : private.mng@dial070.co.kr
(3) 카카오톡: 말톡

기본 인증방법으로 인증되지 않을 경우 '수동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수동인증방법

01 인증화면에서 '법인폰 개인 수동인증' 클릭
02 '정보등록'을 클릭해 양식에 맞게 정보 입력 후 메일 확인
03 입력하신 정보에 따라 법인폰은 '법인 인증' 개인폰은 '개인 인증' 클릭
04 정보 입력 후 '인증 요청' 클릭

2. 재인증 받기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재인증을 받아야할 수 있습니다.
말톡어플 상단에 설정탭을 클릭하시고 내 전화번호를 클릭하시면 전화번호 재인증이 가능합니다.

3. 유심이 있는데 인증이 안되는 경우
현재 유심이 없거나 유심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재설치 하신 뒤 이용해주세요.
만약 재설치 이후에도 인증이 안되는 경우 1.국내/해외인증 - '수동인증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말톡 설치 말톡 인증 단계 국내 인증
하단 법인폰 또는 인증실패 할 경우 라는 문구를 누르신 후 다음과 같이 정보등록하세요.

01 고객정보 등록
02 법인인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03 인증 이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ID:말톡 또는 private.mng@dial070.co.kr 로 서류를 지참 해주셔야 합니다.
※ 필요 서류 : 사업자 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 본인 사진(셀카)
04 정보등록과 서류 제출이 완료되면 법인인증을 클릭해주세요.
05 서류 확인 후, 당사의 관리자페이지 법인인증 페이지에서 인증 체크 해드리고 있습니다.
(인증 체크 후) 말톡 인증 – 고객이 직접 말톡본인 인증이 가능해집니다.
본인인증 완료 후 단말기 변경 시 번호 정지, 말톡 자체 오류 등으로 수동 인증을 해야 할 때
한국휴대폰번호의 경우 첨부 사진 없이 정보만 등록해도 됩니다

단, 중국, 태국, 필리핀 휴대폰 번호로 수동인증 불가합니다. 그 외 국가의 휴대폰 번호는 수동인증이 가능합니다.

※수동인증방법
1. 인증화면에서 '법인폰 개인 수동인증' 클릭
2. '정보등록'을 클릭해 양식에 맞게 정보 입력 후 메일 확인
3. 입력하신 정보에 따라 법인폰은 '법인 인증' 개인폰은 '개인 인증' 클릭
4. 정보 입력 후 '인증 요청' 클릭
설치 및 설정
01 안드로이드 마켓/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하기
예) 말톡(한글), maaltalk(영문), 말talk(한글,영문 혼합)
02 다운로드 후 인증 받기
03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나의정보 " 확인하기

Maaltalk 다운로드 바로가기
전화번호가 그대로 일 경우 말톡을 재설치 해 주시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자동 연동 됩니다.

1) 고객님께서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으신 연락처
2) 결제하신 상품 정보
고객님께서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으신 연락처와 말톡 연락처는 자동 연동이 됩니다.
어플 재설치 했을 경우에도 기존의 휴대폰 연락처와 연동가능합니다.
말톡의 연락처는 키패드 화면에서 통화버튼 우측에 있으며, 기존 연락처와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초성검색으로도 원하는 사용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벨소리 설정 기능은 별도 없으며, 휴대폰 알림 소리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정 -> 소리 -> 앱 알림을 클릭하셔서 알림 차단을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방법
아이폰 스마트폰에 설정 -> 알림으로 들어가셔서 말톡 선택 후 알림 허용을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방법
결제
말톡은 사용자가 최초 가입 시, 10분 무료통화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한국 중국 미국 통화만 가능하며, 이외의 국가는 종량제 상품 구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은 가입시점으로부터 1년이며, 기간초과 시 자동 소멸되오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 처음 휴대폰번호 인증 할 때 가입 당시 인증 된 휴대폰번호로 10분 무료통화가 적립되기 때문에, 어플을 삭제 후 다시 재설치 하시더라도 기존 남아있는 무료통화 분수에 대해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iFi 환경이 아닌 3G, LTE 환경에선 데이터 요금이 발생(데이터 사용량: 700KB/min, 42MB/hour)합니다.
[결제내역 확인 방법]을 참고해주신 후 [구입내역 확인하기]에서 말톡 결제내역카톡 iD : 말톡 으로 보내주시면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결제내역확인방법 바로가기
구입내역확인하기 바로가기
070번호 신청을 위해서 '말톡 어플 실행 ▶ 설정 ▶ 나의 정보 ▶ 상품결제 (설정 ▶ 요금제결제)'로 이동해 주세요.

- 곰신 070 상품 : 콜렉트콜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070결재시 자동결제는 안되고 한번에 여러달을 만료전에 언제나 재결제 하시면 됩니다
- 070 번호 구매후에는 번호 변경이 불가합니다.
070번호 결제하는 방법 보러가기
상품 결제시 수량버튼을 조절하여 사용 가능하십니다.
예) 3달 결제시 > 상품선택 후 수량쪽 +버튼 눌러서 숫자 3으로 조절 후 결제

※ 결제가능 개월수
- 아이폰 10개월
- 안드로이드 : 12개월 내용 추가

말톡의 설정 -> 선불 충전 메뉴에 들어가서 결제수단 선택 후 월정액 또는 선불종량제 상품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 말톡 요금제는 모두 발신시에만 해당이 있으며, 수신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070번호 부여 후 착신전환시에는 종량제 요금제 가입)
- WiFi 환경이 아닌 3G, LTE 환경에선 데이터 요금이 발생(데이터 사용량: 700KB/min, 42MB/hour)합니다.
- 통화데이터는 분당 700KByte, 시간당 42MByte가 소모됩니다.
말톡 어플 실행 ▶ 설정 ▶ 나의 정보으로 이동하여 확인하여 주세요.

070번호를 구매하실 경우 우측상단에 070번호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070번호가 만료되기 7일 전부터 D-7 로 표기될것입니다. 이때 재결제하시면 됩니다.
<1개월 요금제>
한/중/미 발신시에 한하여 1개월동안 무제한 또는 선택하신 분수에 따라 통화가 가능하신 상품입니다.

<선불종량제>
전 세계 제한없이,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통화 가능하신 상품입니다. 고객님의 통화 스타일에 맞추어서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요금제 관련은 상단 "요금제" 메뉴를 확인해 주세요.

<결제시 남은 통화분수 확인 방법>
말톡 어플 오른쪽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 비가입자에게 전화거는 경우 상대방쪽 데이터/요금이 차감되지 않습니다.
국가별 요율 바로가기
정액제 재 구매시 기존에 있던 정액제는 사라집니다.
정액제는 월정액 상품으로 한달이라는 시간을 두고 이용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어플실행 > 설정 > 나의 정보에서 자신의 요금제와 남은시간을 확인하세요. 요금제 보러가기

과금
070번호에 전화걸기시 전화 거신분이 통화료를 지불하며 군대의 경우 전화카드에서 과금됩니다.
자세한내용 바로가기
환불
01 환불사유가 타당하여야합니다
02 070번호는 남은일수로 계산하여 환불해드립니다
03 정액제는 사용을 하신경우 환불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04 종량제는 남은금액을 환불해드립니다
05 결제수단에따라 수수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안드로이드 카드결제4% , 소액결제5.7%)
06 이벤트로받은상품은 환불하실 수 없습니다
07 환불은 휴일제외1~3일 걸릴 수 있으며 회사사정에따라 환불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에관한문의는 카카오톡친구추가 말톡 으로문의를 주시면됩니다)
08 아이폰결제는 아이튠즈에서 관리를 하기에 아이튠즈에서 환불을 하셔야하며
https://reportaproblem.apple.com/ 에서 신고 > 환불사유 > 제출을 통하여 환불가능하십니다
09 8번항목에서 환불이 불가하신경우 카카오톡친구추가 말톡 으로문의를 주시면 환불을 진행해드리며
상품을 달러가아닌 한국돈으로 계산하여 환불을 해드리며 수수료로인해30%차감됩니다

※ 아이폰에서 환불 하시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아이폰 환불하러가기
수신
안드로이드

샤오미 :
- 멀티태스킹 탭을 누르면 현재 실행 중이거나 실행했던 앱들이 모두 뜨는데, 말톡을 아래쪽으로 잡아당기면 자동으로 종료되지 않습니다.

​ Huawei :
- 앱을 닫으면 강제 종료시키는 옵션이 켜져 있을 경우, 알림을 정상적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 단말기 설정 > 배터리 > 화면 잠금 후 앱 닫기 > 말톡 > '닫지 않음'으로 해제 (OS 버전에 따라 경로가 다를 수 있습니다)

​ ASUS :
- 앱이 강제 종료 되지 않도록 '자동 시작' 항목을 허용해 주세요.
- ASUS 모바일 매니저 > 자동시작 > 말톡 > 허용

​ OPPO :
- 앱이 강제 종료 되지 않도록 Background Application 항목을 허용해 주세요.

​ One Plus :
- 단말기 설정 > 앱 > 설정 (Setting icon) > 앱 자동 시작(App auto-launch) > 말톡 허용

​ 배터리 최적화/절전/클리너/CPU 쿨러 종류의 앱 사용
(e.g. Clean Master, 360 Security, DU Batter Saver, Batter Doctor, Power Batter 및 이와 비슷한 기능의 앱) :
- 최적화 앱은 말톡을 강제종료 시킵니다. 강제 종료된 앱은 사용자가 다시 켜기 전까지 알림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 최적화 앱을 삭제 혹은 사용을 중단해 주세요. (최적화 앱과 모바일 뱅킹/카드는 관련이 없습니다.)
- 푸시 알림을 받지 못하는 대부분의 유저는 이러한 종류의 앱을 삭제한 후 정상적으로 알림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 부득이하게 해당 앱들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해당 앱의 설정에서 말톡을 예외 처리해 주세요.

​ 기타 :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절전 대성이 아닌 앱 > 말톡 추가 (OS 버전에 다를 수 있습니다)

​ ​절전모드를 사용하는 경우(통화 중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목소리가 안 들리거나 통화가 종료될 때)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절전 모드 > 사용자 설정 >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사용 허용 > 적용 (OS 버전에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 아이폰 알림 설정 확인
2. 앱 제거 후 재설치
3. 단말기 재부팅

말톡으로 통화중 일반전화가 오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는 일반전화는 자동으로 수신거부됩니다.
일반전화는 부재중 전화로 남으므로 말톡 통화를 종료하시고 통화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자동으로 수신대기 모드로 들어갑니다.
말톡을 계속하시려면 일반전화를 끊고 말톡을 다시 클릭하셔서 실행시키신 후 수신대기모드를 해제하시면 통화를 계속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홈버튼 2번 누르면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말톡이 실행중인 경우, 30초간 진동되는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 애플사 정책으로 인한 진동모드에서 수신 알림시 진동 1회 울림.
말톡 APP이 항상 실행 되어있는 상태가 아닙니다.
말톡으로 전화를 착신 받기 위해 먼저 푸쉬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간혹 푸쉬메시지를 수신받지 못하거나, 수신받아도 APP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로 전화를 수신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착신자 휴대전화 번호(가입시 인증받은 번호)로 dialing 을 해드립니다.
착신자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오고,
착신자가 받게되면 그때부터 정확히 30초간 연결이 되고
30초 이후에는 자동으로 통화가 종료됩니다.
말톡을 홈버튼을 더블클릭해서 완전히 종료후에 다시 실행해보세요.
- 안드로이드는 홈버튼 길게 한번, 아이폰은 홈버튼 연속 2번.
삼성 단말기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그린비 → 기본으로 설정 → 기본 설정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LG 단말기 : 설정 → 일반 → 앱 →그린비 → 기본적으로 열기 → 기본 정보 지우기를 클릭해주세요.
- 기본 설정 삭제 후 말톡 브릿지로 전화가 왔을 때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을 전화를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말톡 브릿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선택 후 초기화하는 방법
- 삼성 단말기 : 설정 → 기본 애플리케이션 → 기본으로 설정 → 오른쪽 위 메뉴 버튼 → 시스템 앱 표시 → 전화 → 기본 설정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 LG 단말기 : 설정 → 일반 → 앱 → 오른쪽 위 메뉴 버튼 → 시스템 표시 → 휴대전화 → 기본적으로 열기 → 기본 정보 지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발신
국제전화 발신 방법
01 국제전화를 거실 때 국가번호 앞에 001, 002, 00700 등 일반적인 국제전화 식별번호를 누르시거나 '0'을 길게 누르시면 '+'로 바뀐 다음에 국가번호와 전화번호(맨 앞에 '0' 제외)를 누르시면 국제통화 연결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맨하탄 타임스퀘어(212-768-1560)에 전화를 걸 경우 001(002 또는 00700) - 1(미국국가번호) – 212(맨하탄지역번호) - 768-1560(앞에 0을 제외한 전화번호) 또는 국제번호를 제외 한 +12127681560을 입력하시면 국제전화 연결이 가능 합니다.

말톡의 국제전화는 전세계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요금은 한국에서 쓰시는 것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001'입력시>
<'+'입력시>
말톡 가입자간 통화시 말톡으로 연결 멘트가 나옵니다.
말톡을 삭제 했거나 수신거부 상태시 멘트 재생이 안되도록 수정 예정입니다.
※ 말톡 어플 삭제를 했는데 말톡으로 연결중이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 말톡 해지를 원하시면 카톡ID : 말톡으로 해지사유와 연락처를 알려주시고 해지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부가기능
인터넷이 원활하지 않은 해외 지역에서는 070번호를 해외 현지 전화번호로 바꾸어서 휴대폰으로 직접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말톡의 최저요금으로 서비스되기때문에 비용부담이없이 통화 가능합니다.
중국은 1분에 11원 미국은 16원이면 전화를 인터넷과 상관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착신전환 서비스는 종량제 요금제입니다.
* 종량제 소모량은 국가별 통화료에 따라 다릅니다.
*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이 없어도 통화 하시길 원하시면 010 번호가 아닌 해외번호 번호를 입력 해주시셔야 합니다.

- 국가별 요율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국가별 요율 ▶
- 착신설정에 대한 이용방법은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이용방법 ▶
녹취에 대한 안내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녹취이용안내 클릭!
안드로이드
통화기록 탭을 누르신 후 하단에 메뉴버튼을 클릭하면 '통화기록 삭제'가 보이실 겁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통화목록을 선택하신 후 삭제버튼을 누르면 통화기록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통화목록 탭을 누르신 후 우측 상단의 편집을 누르시고, 삭제하고자 하는 통화목록을 선택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지능망번호(15xx, 16xx) 이용 가능합니다.

카드사 및 은행등 공인된 전화번호에 대해서도 사용가능합니다만, 증권사 같은 경우에 대해서는 사용불가 번호로 처리 되고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번호에 대해서 변경시 공지를 통해 이용가능 여부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톡에서 발신가능한 지능망번호로 연결하려면 선불 종량제 상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사용가능 일반(02~064), 모바일(010~019), 부가번호(080), 15xx, 16xx 등
사용불가 060, 콜렉트콜, 114, 1xx, 13xx, TRS(013X), 050 등
설정 → 일반 → 차단 이 활성화 되어있고 아래 사진 처럼 App 내 구입이 해제 되어 있으면 무한 로딩이 됩니다. 차단을 비활성화 하거나 App 내 구입을 활성화로 변경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두가지를 완료하여도 안된다면 네트워크재설정 해주시길 바랍니다.

App 내 구입이 해제되어 있는지 체크바랍니다.


설정 → 일반 → 차단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체크바랍니다.


네트워크 재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말톡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혹은 저희 유심상품을 이용하여 최적화된 네트워크 환경에서 말톡을 이용해 보세요. 유심상품 보러가기
발/수신 측의 통화 환경 또는 해당 지역 망 장애로 인해 일시적인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통화를 시도 해보시거나, 고객센터 070-7687-30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말톡은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일반전화와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다음과같은 이유로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발/수신 측의 무선 네트워크 환경, 통화하는 지역의 통화망 환경

통화품질이 좋지 않을 경우,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1) 안드로이드의 경우, 안드로이드 OS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2) 말톡이 최신버전인지 확인해주세요.

안드로이드 OS / 말톡이 최신버전이신가요?
말톡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장애를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말톡버전, 거주지역, 전화번호, 장애내용을 보내주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말톡
T전화가 기본값으로 되어 있고, csip app이 설치 되어 있으면, csip app과 저희 말톡과의 충돌로 인해 인증이 안될 수 있습니다.
Csip app을 삭제하신 후 말톡 인증 시도를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iOS의 경우, 말톡의 실행된 상태에서 상태표시줄에 팝업이 뜰경우 일시적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끊어지는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이 경우 말톡을 완전히 종료하시고 재실행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말톡 가입자간 통화시 말톡으로 연결중입니다. 라는 멘트는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멘트가 나오지 않기를 원하시는 경우, 인증해주신 2G 휴대폰번호를 카톡 iD :말톡 또는 고객센터 (070-7687-3000))로 고객님이 직접 해지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재부팅 해주시고 이용해보세요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수신방해어플이 설치 되어있으시거나, 실행중인 타 어플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수신방해어플 URL바로가기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말톡의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착신전환 서비스는 말톡으로 전화를 받는것이 아니므로, LTE, WIFI 등 네트워크 상태하고 상관없이 깨끗한 통화품질로 통화 하실 수 있습니다.
착신전환설정방법 바로가기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1:1 질문하기
1. '카카오톡'실행
2. 'maaltalk' 혹은 '말톡' 검색
3. 친구추가후 1:1질문


1:1 질문하기
거주하시는 도시
연락받을 이메일
연락받을 연락처
제목
내용